본문 바로가기
영화

악마를 보았다, 이전까지 없었던 역대급 복수극!

by 기록하는동물 2023. 2. 15.
반응형

 

1.악마를 보았다, 이전까지 없었던 역대급 복수극! 

[악마를 보았다]는 김지운 감독의 한국 영화로 복수와 폭력, 정의 추구 비용 등을 주제로 전개됩니다. 이 영화는 최민식이 연기한 연쇄 살인범 경철에게 복수를 하려는 이병헌이 연기하는 비밀 요원 수현의 이야기를 따라 전개됩니다.

영화의 핵심 주제 중 하나는 복수의 본질과 복수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타락시키고 소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현은 복수심에 사로잡혀 점점 더 폭력적이고 무자비하게 경철을 쫓는다. 그의 복수에 대한 열망은 궁극적으로 그를 어둠과 절망의 길로 이끌며, 그는 복수에 대한 갈증의 희생자가 되어 버립니다.

이 영화는 또한 악의 개념과 악이 다른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경철은 희생자들의 고통과 고통에 기쁨을 느끼는 가학적 살인자인 순수한 악의 상징입니다. 그는 인간 내부에 존재하는 어둠, 표면 아래에 숨어 있을 수 있는 잔인함과 폭력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반면 수현은 정의와 응징에 대한 욕망, 그리고 이 욕망이 뒤틀리고 왜곡될 수 있는 방식을 대변합니다. 그는 복수의 위험의 상징이며, 그것이 가장 고귀한 의도조차도 타락시킬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복잡하고 미묘한 차이가 있으며, 각각은 영화 주제의 다른 측면을 나타냅니다. 수현은 복수의 힘, 단단하고 정의로운 개인조차도 복수를 통해서 자신을 파괴하고 타락시키는 상징입니다. 반면에 경철은 순수한 악의 상징이며, 인류 내부에 존재하는 잔인함과 폭력의 능력입니다.

영화의 다른 등장인물들 또한 영화가 탐구하는 주제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예를 들어, 수현의 약혼자는 폭력의 무고한 희생자들, 그리고 그러한 폭력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미칠 수 있는 파괴적인 영향을 나타냅니다. 살인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관들은 사법 제도의 한계와 인간 본성의 가장 어두운 측면을 다루는데 있어서 법 집행 기관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악마를 보았다]는 복수와 폭력, 그리고 정의 추구의 대가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강력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복잡하고 미묘한 차이가 있으며, 각각은 영화 주제의 다른 측면을 나타냅니다. 그 영화의 메시지는 강력하고, 복수의 위험과 폭력과 어둠의 부패한 영향에 대한 경고적인 이야기의 역할을 합니다.

 

 

 

 

2. 촬영기법과 김지운감독

[악마를 보았다]는 2010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경철이 자신의 약혼녀를 잔인하게 살해한 것에 대한 복수를 추구하는 한국의 비밀 요원 김수현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영화의 독특한 촬영 기법, 감독의 특성, 미장센 모두 영화의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관람 경험에 기여합니다.

이 영화의 촬영 기법은 다른 복수 스릴러 영화들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감독은 파격적인 카메라 앵글과 긴 시간을 활용해 등장인물들의 감정과 이야기의 잔인하고 폭력적인 본성에 시청자들을 몰입시킵니다. '김지운감독'은 핸드헬드 카메라 기법을 사용해 영화 속 원기왕성한 느낌을 주며, 관객들이 마치 액션의 한복판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핸드헬드 : 사람이 직접 장비를 들고 배우나 사물을 쫓아가면서 촬영하는 기법

이 기법은 시청자들이 등장인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하고, 그들의 모든 움직임을 포착하며, 그들이 경험하는 신체적, 감정적 고통을 전달합니다. 롱테이크를 사용하는 것은 또한 영화의 사실감을 더해주며, 관객들이 영화가 상영되는 내내 긴장감과 서스펜스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감독 특유의 스타일도 [악마를 보았다]를 독특한 영화적 경험으로 만드는 결정적 요소입니다. 그 감독은 다양한 장르를 완벽하게 융합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영화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감정적으로 매력적인 영화를 만들기 위해 공포, 스릴러, 액션의 요소들을 결합합니다. 그의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깊이와 복잡성을 지닌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단순한 복수 이야기 이상의 것을 만들어냅니다. 그는 복수가 사람의 성격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선과 악의 경계가 종종 모호해지는지를 보여주면서 복수의 심리적 영향을 탐구합니다.

이 영화의 미장센은 영화 전반에 걸쳐 만연한 폭력과 잔인함과는 현저한 대조를 이룹니다. 혼란스러운 가운데 김수현과 고인이 된 약혼녀 장주윤의 다정함이 묻어납니다. 장면은 눈밭을 배경으로, 나무 한 그루를 배경으로 한다. 부드러운 조명과 정숙함이 평화롭고 평온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의 강렬한 감정으로부터 잠시 휴식을 제공합니다. 이 아름다움의 순간은 삶의 연약함과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3.인간본성의 '악'

악의 개념은 오랫동안 다양한 분야의 철학자, 심리학자, 학자들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그 핵심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이 특정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선량하고 정의로운 개인들이 타락하게 된다는 개념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이러한 변화가 일어나는 방법을 연구했고, 사악한 행동의 출현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핵심적인 심리적 요인들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권력과 권위의 역할입니다.

연구는 권력을 가진 개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덜 책임감을 갖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 자유가 더 많기 때문에 이기적이고 비윤리적인 행동을 보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권력이 약한 사람들에 대한 특권의식과 공감의 부족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부패의 형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악의 출현에 대한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사회적, 문화적 규범입니다. 폭력, 공격, 증오가 정상화된 환경에 개인이 노출될 때, 그들은 이러한 행동에 둔감해지고 그들 자신에게 더 많이 관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덕적 이탈의 과정은 악의 출현에 기여할 수 있는 또 다른 심리적 메커니즘입니다. 이것은 개인들이 그들의 비도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동을 정당화하거나 합리화하는 방법을 찾을 때 발생하며, 그들이 그렇지 않으면 잘못되거나 해롭다고 생각되는 행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 외에도 악의 출현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외부적인 상황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빈곤, 차별, 사회적 불평등은 절망감과 절망감을 조성하여 개인이 생존 수단으로서 절망적이거나 해로운 행동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악의 출현은 다양한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요인을 포함하는 복잡하고 다각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어둠과 부패의 잠재력이 우리 모두 안에 존재하고 있으며, 악행을 초래하는 세력에 저항하고 더 큰 선과 도덕성을 향해 노력하는 것은 각 개인의 몫이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